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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청 홈페이지(www.gimje.go.kr)

전라북도 김제시청 홈페이지는 현대적인 전자정부 시스템을 갖춘 종합적인 공공서비스 플랫폼이다.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행정정보를 제공하여 디지털 행정 서비스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김제시청 홈페이지

김제시청 홈페이지(www.gimje.go.kr)는 김제시의 공식 인터넷 포털로서, 시민들이 필요한 행정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창구 역할을 한다. 대표 전화번호 063-540-3114를 통해 추가적인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민원 서비스: 각종 민원 접수 및 처리 상황 확인
  • 행정정보 제공: 시정 소식, 공지사항, 정책 정보 안내
  • 생활정보: 문화 행사, 생활 편의 정보 제공
  • 취업정보: 구인구직 정보 및 일자리 관련 서비스
 

김제시청

 

www.gimje.go.kr

 

온라인 민원 서비스

김제시청은 시민 편의를 위해 새올전자민원창구(eminwon.gimje.go.kr)를 운영하여 24시간 언제든지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부24 연계를 통해 1,500여 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해당 기관 방문 없이도 PC나 모바일을 통해 민원서류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다.

종합민원실 서비스 현황

김제시청 종합민원실은 본관 1층에 위치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주요 서비스로는 다음과 같다:

  •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발급
  •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 부동산 관련 서류 처리
  • 세무 관련 업무 처리

민원실 전화번호는 063-620-6102~6105이며, 구술민원전용창구도 운영하여 고령자, 장애인, 다문화가정 여성 등 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한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시민 서비스

김제시는 김제디지털시민증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민증 발급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휴대폰 본인인증부터 발급신청서 작성까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처리되며, 마이페이지에서 시민증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양한 인증 방식 지원

김제시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대신 다음과 같은 인증 방식을 제공한다 :

  • 휴대폰 인증: 본인 휴대폰을 통한 실명인증
  • 아이핀(I-PIN) 인증: 개인식별번호를 통한 본인확인
  • 디지털원패스: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전자정부 서비스 이용 가능

시민 참여형 서비스

김제시청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과 서비스를 개인별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공공서비스열람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최근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사업을 통해 시민 90%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김제시청 홈페이지는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디지털 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공공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